티스토리는 간편하게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할 수 있다. 하지만 '/'가 들어가는 링크에 대해 구글에서는 서치 콘솔에 입력할 수 없게 하고 있다. 하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도 구글에서 검색해도 결과가 나오도록 등록하는 게 좋겠다.
아주 유용한 사이트가 바로 키자드이다.
지금부터 들어가서 등록해보자. 키자드를 처음 사용한다면 회원가입부터 해야 한다. 회원가입하는 법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터. 아주 쉽기 때문에 가입하는 방법까지 일일이 기록하지는 않겠다.
회원가입 후, 첫로그인을 하면 50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 포인트들을 잘 모아두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를 등록하기 위해서 우선 네이버 아이디를 연동해주어야 한다. 아래 이미지처럼 마이페이지로 이동한다.
보면 네이버 ID 연동 버튼을 볼 수 있다.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아이디를 입력하라는 팝업창이 뜬다. 거기에 네이버 아이디만 입력한 후, 네이버 연동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을 인증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네이버 이메일함을 열어보면, 키자드에서 메일이 와 있을 것이다. 메일 안에 있는 네이버 ID 연동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은 완료되며, 추가로 500 포인트를 더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네이버 ID까지 연동을 마무리 했다면, 다시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서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 버튼을 클릭한다.
노출을 원하는 블로그의 특정 포스팅이 있다면, 그 글의 링크 주소를 넣은 다음 검색 등록 버튼을 누르면, 해당 포스팅만 검색에 등록된다. 또는 블로그의 최신글 50개를 한 번에 등록할 수도 있다.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주소에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RSS 등록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최산 50개의 포스팅이 구글 검색에 등록된다. 이 기능은 1일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용하게 잘 활용할 수 있겠다.
또는 내 블로그에 지금까지 내가 올린 모든 포스팅을 등록할 수도 있는데 여기에는 그동안 모아놓은 포인트가 차감된다. 포인트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으므로 평상시 포인트를 잘 모아두면 유용하겠다.
** 참고로 키자드 홈페이지에 매일 출석체크를 하면 일정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